↑ 나이스정보통신/ 사진=나이스정보통신 홈페이지 |
카드사 결제대행 업무를 하는 나이스정보통신 전산센터에 정전이 발생해 해당 단말기를 쓰는 가맹점의 카드결제가 2시간째 마비되고 있습니다.
13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전 여의도에 있는 나이스정보통신 전산센터 정전으로 오전 9시쯤부터 이 회사 단말기를 쓰는 가맹점에서 모든 카드사의 카드 결제가 중단됐습니다.
나이스정보통신은 카드사의 카드결제대행업무를 하는 대형 밴(VAN)사로 매출액 기준 업계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국내 가맹점 가운데 약 15%가 나이스정보통신의 단말기를 사용하고 있어 수많은 고객들이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아울러 나이스정보통신이 제휴를 맺은 온라인 쇼핑몰 등 가맹점 온라인 카드 결제와 나이스가 발급을 대행하는 홈플러스 전자상품권 사용도 전면중단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나이스정보통신은 지난해에는 두 차례 시스템 과부하에 의한 서비스 장애가 발생했으며 재작년에는 한 달에 여러 차례나 장애가 발생한 적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나이스정보통신의 모회사인 나이스홀딩스는 각 카드사에 오전 11시까지는 복구를 완료하겠다고 통보했으며 오전 10시 15분쯤 복구를 완료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일부 가맹점에는 아직도 서비스 장애가 지속하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문
나이스정보통신에 대해 누리꾼은 "나이스정보통신, 예견된 사고라니 뭐 다 인재야" '나이스정보통신, 결국 자기네들 이익 때문에 소비자들만 피해본거네" "어쩐지 카드 안 되더라 나이스정보통신 때문이었어?"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