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베 회원 검사기/ 사진=해당 사이트 캡처 |
'일베 회원 검사기'
온라인 커뮤니티 '일간베스트 저장소'(이하 '일베') 회원을 감별해내는 '일베 회원 검사기' 웹페이지 등장에 '일베'가 법적 조치 언급과, '전라도 검색기' 를 제작했습니다.
'전라도 검색기'는 주민등록번호 뒷부분 7자리 가운데 앞부분 숫자 3개를 입력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중 첫 자리는 성별, 두번째 자리는 출생지 등을 가르키는 원리는 이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문제는 이 '전라도 검사기'에도 전라도에 대한 비난이 여과없이 담겨 있다는 점입니다. '전라도 검사기'를 만들어놓은 사이트에는 "손쉽게 전라도 홍어인지 알아보세요"란 글이 커다랗게 쓰여있습니다.
또 고향이 서울로 나오자 "안심해도 좋은 출생지입니다"라는 설명이 붙기도 했습니다.
↑ 일베 회원 검사기/ 사진=일베 홈페이지 캡처 |
한편 일베 공식 운영진이 해당 웹페이지 제작자에 대해 강력한 법적 조치를 진행하겠다는 공식 입장을 밝혔습니다.
일베 운영마스터(이하 운마)는 이날 오후 12시50분쯤 일베 공지사항 게시판에 '일베 회원 검색기 관련'이라는 글을 올리고 "온라인에 떠돌고 있는 '일베 회원 검색기'는 회원 가입 단계의 편의성을 편법으로 악용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오전 11시쯤 해당 기능을 차단조치 했지만 검속기 웹페이지 접속 자체에 실패해 테스트를 진행하지 못 했다"며 "일베 회원을 조회하도록 제작된 프로그램, 사이
일베 회원 검사기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일베 회원 검사기 일베 회원 검사기에는 법적 조치를 한다면서, 전라도 검사기는 조치 안하나.." "일베 회원 검사기 너무 심한거 아닌가.." "일베 회원 검사기 이건 또 뭐지"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