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월호 침몰 참사 / 사진=MBN |
[세월호 참사] 구조된 선원들, 단 한명의 승객 구조 않고 해경만 기다렸다
'세월호 침몰' '세월호 참사'
세월호 침몰 직전 선장과 선원들이 자신들만 탈출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합동수사본부 조사를 통해 구조 활동은 전혀 않고 해경 배만 기다렸다는 정황이 드러나 온 국민이 분노하고 있습니다.
승객을 대거 구할 수 있었던 마지막 순간에 세월호 선원들은 구조활동을 전혀 하지 않았다고 스스로 고백했습니다.
수사팀에 따르면 한 선원은 합동수사본부 조사에서 사고 당일 9시 29분부터 38분까지 진도VTS와 짧게 교신한 것 외에 선교에 모여있던 선원들은 어떤 구조활동도 하지 않았다고 털어놨습니다. 승객 구조는 '뒷전'이였고, 구조하러 오는 해경 경비정만 기다리고 있었다는 것입니다.
수사팀 관계자는 살아남은 선원 중에 승객을 단 한명이라도 구하려고 한 선원이 없었던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합수부는 세월호 침몰 사고가 여러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발생한 것으로 보고 원인을 밝히는 데 수사력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선박 증톤에 따라 복원력이 떨어진 것도 원인 중 하나로 보고 21일 한국선급 본부와 목포지구, 선박설계사무소와 해양안전 등을 압수수색했습니
세월호 침몰 참사-선원들 승객 구조 않았다는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세월호 침몰 참사, 선원들이 어떻게 단 한명의 승객도 구조하려 하지 않을 수가 있지?" "세월호 침몰 참사, 선원 자격이 없는 것 같아" "세월호 침몰 참사, 아 세월호 침몰 희생자들 너무 안타까워서 어떡해" "세월호 침몰 참사, 정말 화가난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