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그맨 김정구/ 사진=김정구 페이스북 |
'개그맨 김정구' '개그맨 김정구 진도 합류' '개그맨 김정구 민간 잠수부'
MBC 개그맨 김정구와 슈퍼주니어 멤버 이특의 누나로 대중에게 많이 알려진 배우 박인영이 진도 여객선 침몰 구조 작업에 합류하기 위해 진도로 향했습니다.
김정구는 17일 밤 자신의 페이스북에 "조그만 도움이라도 되고자 진도로 자원봉사 가는 길입니다. 아이들도 저도 무사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라는 글과 함께 과거 잠수를 하고 있는 모습, 잠수산업기사의 자격증 등이 담긴 사진을 게재했습니다.
김정구는 한국폴리텍3대학 강릉캠퍼스에서 산업잠수과를 전공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는 이어 "500여 명의 다이버 중 산업잠수를 하신 분들은 3분의 1정도라고 합니다. 그리고 작업이 더뎌지고 있는건 작업선이 턱 없이 모자란다고 합니다. 어선으로는 공기통을 메고 들어가는 작업밖에 할 수 없고 지금 상황에서는 자살행위라고 합니다. 표면공급식(육상에서 잠수사에게 계속해서 공기를 공급해주는 방식)잠수를 해야 잠수사도 안전하고 작업의 효율이 배로 상승합니다. 빠지선이 필요합니다. 산업잠수 인력이 필요하다고 합니다"라며 구조에 필요한 사항들을 설명했습니다.
김정구는 이날 오전 8시쯤 진도에 도착했음을 알려 많은 이들의 응원을 받고 있습니다.
한편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이하 중대본)가 선내 진입 성공을 실패로 정정했으나, 해경에 따르면 "2층 격실 및 조타실 진입 성공에 이어 현재 선체 공기 주입 중"이라고 밝혀 각 부처간의 혼선이 따르고 있습니다.
중대본은 "오늘 오전 10시 5분 현재 잠수인력이 선체 안 식당까지 진입 통로를 확보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오후 들어 "선내 진입 성공을 실패로 정정한다"고 밝히더니 이내 해경은 "세월호 2층 격실 진입, 공기 주입 중" 이라고 밝혔습니다.
부처간 상황 파악에 혼선이 있었던 것으로 예상됩니다.
개그맨 김정구 ,개그맨 김정구 봉사활동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개그맨 김정구 ,개그맨 김정구 산업 잠수부 과였구나..대단하다 멋져요!" "개그맨 김정구 ,개그맨 김정구 응원합니다 화이팅!" "개그맨 김정구 ,개그맨 김정구 한분 한분의 도움이 큰 힘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