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SK텔레콤 홈페이지 |
skt 통신장애 보상
SK텔레콤의 통신장애가 21일 새벽 대부분 정상화됐습니다. 지난 13일 데이터 통신 장애 이후 일주일여 만의 일입니다.
하성민 SKT 대표는 21일 서울 보라매 사옥에서 열린 주주총회에서 통신 장애와 관련 "SKT 통신장애 보상에 대해 약관에 신경쓰지 않겠다"며 "약관 이상을 보상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하성민 대표는 이날 주주총회에서 "SKT 통신장애가 발생해 주주분들게 죄송하다"며 "근본 원인을 찾아내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기자들과 만나 "오늘 중으로 세부 보상 방안에 대해 발표하겠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전날 통화망 장애는 24분 만에 복구가 됐지만 이후 전화가 몰릴 것에 대비한 과부하 제어가 이뤄지면서 실제 통화 불편은 밤늦게까지 계속됐고 일부 지역은 21일 새벽까지 이어졌습니다.
이 기간 중 일부 이용자에게 전화를 걸면 '결번(없는 번호)'이라고 나오거나 아무런 신호음이 없이 전화가 끊기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장애는 서울은 물론이고 전남과 광주 등 지방에서도 발생했습니다.
일부 이용자는 음성 통신뿐 아니라 데이터 송수신도 안 됐다고 밝힌 만큼 이메일이나 지도, 내비게이션 등 데이터 서비스 이용에도 어려움을 겪은 것으로 보입니다.
SK텔레콤 이용자 약관에는 고객 책임 없이 3시간 이상 장애가 발생하거나 월 장애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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