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짜파구리'가 인기를 끌면서 라면계의 난공불락으로 여겨지던 신라면이 '짜파게티와 너구리'의 합동공격에 무너지고 있습니다.
8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지난 3월과 4월 봉지라면 5개입 기준으로 매출 상위 3개라면인 신라면, 짜파게티, 너구리의 판매 순위가 처음으로 역전됐습니다.
지난 3월에는 짜파게티(37.4%)-신라면(32.0%)-너구리(30.6%), 4월에는 너구리(37.4%)-짜파게티(33.2%)-신라면(29.4%) 순으로 팔렸습니다.
이 순위는 예능 프로그램 '아빠, 어디가?'에서 짜파구리가 소개되기 직전인 1∼2월의 판매 순위와 비교하면 더 대조적입니다.
1월에는 신라면(55.1%)-짜파게티(32.4%)-너구리(12.5%), 2월은 신라면(49.2%)-짜파게티(32.4%)-너구리(18.4%) 순으로 신라면이 1위였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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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에서도 짜파구리의 인기는 신라면을 훌쩍 넘어섰습니다.
3개 라면의 비중은 3월 너구리(37.0%)-짜파게티(33.0%)-신라면(30.0%)에서 4월에는 짜파게티(38.0%)-신라면(33.0%)-너구리(29.0%)로 역전됐습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