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

늦은 오후 눈 그쳐…내일 또 눈

기사입력 2012-12-28 13:02 l 최종수정 2012-12-28 14:14

<레이더>네, 아침부터 남부지방에 계신 분들은 갑자기 많은 눈 때문에 정신 없으셨을텐데요. 현재 레이더 영상을 보시면, 전국 대부분 지방에 눈이 내리고 있습니다. 서울에도 약하게 눈발이 조금 날리는 곳이 있는데요.

<대설특보>특히, 충청과 남부지방의 강한 눈발은 지금 다소 누그러졌습니다. 따라서 경남해안에 내려졌던 대설 경보도 해제됐고요, 현재는 충청이남과 강원산간 일부지역에 대설주의보만 발효중입니다. 지금까지 진주에는 14.6cm, 순천 12.3, 대구도 11cm가 넘는 많은 눈이 쌓였습니다.

<예상적설량>앞으로 남부지방에는 최고 10cm이상의 눈이 더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습니다. 그 밖의 충청과 동해안에도 1에서 5cm 정도가 예상됩니다.

<예상적설>이 눈은 낮에 서해안을 시작으로 늦은 오후에는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하지만, 일부 동해안을 중심으로는 내일 새벽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여서 이 지역들에는 대설예비특보가 내려져 있는 상황입니다.

<내일도 눈>내일도 전국에 눈 소식이 들어있습니다. 연말이라 송년회 등 주말과 저녁 약속 많으실텐데, 미끄럼 사고 나지 않도록 특히 주의를 기울이셔야겠습니다. 늦은 오후에는 서해안 지방에, 밤에는 전국에서 눈이 시작되겠습니다.

<주간>눈비 소식이 잦아 올 해 해넘이와 새해 해돋이를 감상하기 어려운 지역들도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날씨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관련 뉴스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관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