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온 몸이 꽁꽁 얼어붙을 정도의 추위입니다. 올겨울 최고 추위가 이어지면서 설악산은 오늘 영하 17.6도까지 떨어졌는데요. 오늘 아침 서울은 영하 6도, 대관령은 영하 10도까지 내려갔고요. 체감온도는 이보다 3도에서 10도가량 더 낮았습니다. 오늘 낮에도 영하권에 머무는 곳이 많습니다. 서울은 오늘 0도, 대관령 영하 6도에 머무는 등 온종일 춥겠습니다.
<예비전력>갑자기 기온이 이렇게 뚝 떨어지면서 전력 사용량에도 비상이 걸렸습니다. 오늘 예비전력은 411만 킬로와트로 정상 단계를 보이고 있는데요. 아침 9시부터 11시까지가 전력 피크 예상 시간으로 보고 있어 이 점도 기억해 두시는 게 좋겠습니다.
<2>오늘 새벽까지 충청이남서해안에는 눈발이 날렸는데요. 이번 주에는 눈비 소식이 잦습니다. 내일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최고 10cm 이상의 큰 눈이 예보돼 있습니다. 추위도 이번 주말까지 길게 이어지면서 빙판길이 만들어지고, 눈이 쌓이는 곳이 많겠는데요. 미리 제설 용품도 챙겨두시는 게 좋겠습니다.
<일기도>오늘 우리나라
<기상도>따라서 대체로 전국이 맑겠지만, 호남서해안에서는 낮동안 눈이 날리는 곳이있습니다.
<최고>오늘 서울의 낮 기온 0도, 청주 2도, 부산 7도에 머물겠습니다.
<주간>주말에는 기온이 더 떨어지며 서울의 아침 기온이 영하 10등 매서운 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