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 15년 만에 유엔 안보리 재진출
우리나라가 오늘(19일) 새벽, 2년 임기의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비상임이사국에 선출됐습니다.
이번 안보리 진출은 15년 만의 일로, 우리나라는 앞으로 한반도 문제를 비롯한 국제현안 해결 과정에서 더 많은 목소리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 "NLL 목숨 걸고 지켜야"…국감 파행
연평도를 전격 방문한 이명박 대통령이 "NLL은 목숨을 걸고 지켜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국회 문방위 국감은 정수장학회 논란으로 여야간 힘겨루기 지속되면서 파행을 빚었습니다.
▶ 구자원 회장 새벽 귀가…'혐의 부인'
사기성 기업어음을 발행한 혐의를 받고 있는 구자원 LIG그룹 회장이 15시간의 검찰 조사를 받고 오늘(19일) 새벽 귀가했습니다.
구 회장은 조사에서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실무자 14시간 조사…오늘 부동산업자 소환
내곡동 특검이 어제(18일) 사저매입을 담당했던 청와대 전 실무자를 불러 14시간의 강도 높은 조사를 벌였습니다.
오늘(19일)은 부지 매입에 관여한 부동산업자들을 조사할 예정이어서 수사에 속도가 붙고 있습니다.
▶ 오원춘 무기징역 감형…거센 논란
20대 여성을 납치해 잔혹하게 살해한 혐의로 사형을 선고받은 오원춘이 항소심에서 무기징역으로 감형됐습
시민들 사이에선 이번 판결에 대해 "이해하기 힘들다"는 반응이 나오고 있습니다.
▶ 추위 누그러져…서울 아침 9도
오늘(19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서울 아침 기온이 9도로 예상되는 등 어제(18일)보다 다소 덜 추운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낮 기온도 어제보다 오르겠고, 주말인 내일(20일)은 평년 기온을 회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