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어디론가 자연을 벗삼아 떠나기 좋은 토요일 오후입니다. 맑은 날씨가 계속되면서 대기가 점차 건조해 지고 있습니다. 제주에는 건조주의보가 내려졌는데요. 건조한 대기와 큰 일교차에만 신경쓰신다면 더할 나위 없이 쾌청한 주말이겠습니다.
<2> 내일 밤부터는 점차 기온이 내려가겠습니다. 완연한 가을 날씨는 내일까지겠고요. 월요일부터는 다시 기온이 떨어지면서 쌀쌀하겠습니다.
<단풍> '단풍으로 불이 붙은 산'이라는 표현이 무색하지 않을 만큼 붉게 물든 강원 지역의 산들이 이번 주말, 등산객을 재촉하고 있습니다. 여러분 이번 달 안에는 단풍 구경 계획하시는 게 좋겠는데요. 현재 붉은 색으로 표시된 강원 지역의 산들은 단풍을 절정을 맞았고요. 남부지방도 빠르게 물들고 있습니다. 편안하게 단풍을 즐기고 싶으시다면 북한산 우이령길과 내장산을 추천해드리는데요. 평탄한 길을 반나절 정도 걸으면 돼 온가족이 함께 떠날 수 있겠습니다.
<일기도> 내일 우리나라는 북서쪽에서 확장하는 대륙고기압 영향을 받겠는데요.
<중부> 내일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 지방에서는 기압골이 지나면서 새벽 한때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후에는 대체로 맑은 하늘을 되찾겠고요, 내일 서울의 낮기온 20도, 태백 19도로 오늘보다 약간 낮겠습니다.
<남부> 남부지방은 대체로 맑겠는데요. 대부분 24도 안팎으로 낮 동안에는 포근하겠습니다.
<해상> 바다의 물결은 최고 2.5m까지 다소 높게 일겠습니다.
<주간> 월요일 아침부터 일시적으로 기온이 떨어지겠습니다. 특히, 수요일에는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오겠는데요. 이후, 북서풍이 강하게 불면서 쌀쌀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