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옆 부대에도 노크"…CCTV는 먹통
동부전선에서 최근 귀순한 북한 병사는 귀순을 요청했던 옆 부대의 출입문도 노크하는 등 제지 없이 우리 경비지역을 활보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군은 시스템 오류로 인해 북한병사가 철책을 넘어오던 시간대에 CCTV가 작동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 박·문 '안보 행보'…안 '재외국민 소통'
오늘(12일)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와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안보문제에 대응한 행보에 들어갑니다.
무소속 안철수 후보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 SNS를 이용해 재외국민과의 만남에 나섭니다.
▶ 용의자에 수배정보 흘린 경찰 덜미
현직 경찰관이 범죄 용의자의 수배 여부 등을 조회해 알려 준 혐의로 검찰에 체포됐습니다.
검찰은 해당 경찰이 정보를 흘린 대가로 금품을 받았는지 등을 조사할 예정입니다.
▶ 미 법원, 삼성 스마트폰 판금 원심 파기
미국 연방 항소법원이 삼성전자의 갤럭시 넥서스 휴대전화에 대한 자국 내 판매금지 명령의 원심을 파기했습니다.
애플과 삼성이 벌이고 있는 특허전쟁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됩니다.
▶ 일, '독도 갈등' 단독제소 유보 가능성
우리의 외무차관에 해당하는 일본의 외무성 부대신이 독도 문제를 국제사법재판소에 단독 제소하는 방안을 유보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센카쿠 열도' 문제를 두고 중국과의 갈등이 풀리고 있지 않은 상황을 염두에 둔 것으로 보입니다.
▶ 오늘 아침기온 '뚝'…일교차 커
오늘(12일) 아침은 어제보다 기온이 1~2도 가량 떨어지며 올 가을 들어 가장 쌀쌀한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낮에는 기온이 크게 오르고 날씨도 맑아 가을 산책 즐기시기에 좋겠습니다.
▶ 세계지식포럼 폐막…세계적 포럼 도약
제13회 세계지식포럼이 어제(11일) 성황리에 폐막했습니다.
이번 포럼에는 매일 2천 명에 가까운 참석자가 몰린 가운데 세계적 수준의 포럼으로 성장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 이랜드, 제화브랜드 '미소페' 인수 추진
이랜드가 국내 3대 살롱화 브랜드로 꼽히는 '미소
실사를 진행 중인 이랜드는 다음 달 초 본계약을 체결할 것으로 보입니다.
▶ SDN-한화솔라, 태양광 공동 개발
태양광 전문기업 SDN과 한화솔라에너지가 관련 시장을 공동 개척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두 회사는 우선 남아프리카공화국을 중심으로 해외 시장에 적극 나설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