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옆 부대에도 노크"…CCTV는 먹통
동부전선에서 최근 귀순한 북한 병사는 귀순을 요청했던 옆 부대의 출입문도 노크하는 등 제지 없이 우리 경비지역을 활보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군은 시스템 오류로 인해 북한병사가 철책을 넘어오던 시간대에 CCTV가 작동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 [단독]용의자에 수배정보 흘린 경찰 덜미
현직 경찰관이 범죄 용의자의 수배 여부 등을 조회해 알려 준 혐의로 검찰에 체포됐습니다.
검찰은 해당 경찰이 정보를 흘린 대가로 금품을 받았는지 등을 조사할 예정입니다.
MBN이 단독 보도합니다.
▶ 박·문 '안보 행보'…안 '재외국민 소통'
오늘(12일)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와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안보문제에 대응한 행보에 들어갑니다.
무소속 안철수 후보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 SNS를 이용해 재외국민과의 만남에 나섭니다.
▶ 미 법원, 삼성 스마트폰 판금 원심 파기
미국 연방 항소법원이 삼성전자의 갤럭시 넥서스 휴대전화에 대한 자국 내 판매금지 명령의 원심을 파기했습니다.
애플과 삼성이 벌이고 있는 특허전쟁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됩니다.
▶ 중·일, 곧 '센카쿠 해결' 차관급 협의
중국과 일본이 일본명 센카쿠 열도와 관련한 영유권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조만간 차관급 협의를 열기로 했습
양국간 군사적 충돌 가능성까지 제기된 상황이어서 이번 협의가 돌파구가 될지 관심입니다.
▶ 전국 대체로 맑아…어제 아침보다 쌀쌀
오늘(12일)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어제(11일) 아침보다 쌀쌀한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새벽에는 강원과 경북 산간 등에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얼 것으로 보여 농작물 관리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