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특보>서울과 경기 지방에도 태풍주의보가 내려지겠습니다. 따라서 현재 전남과 경남해안, 제주, 서해남부와 남해상에는 태풍경보가 내려져 있고, 강원과 동해중부해상을 제외한 전국에 태풍주의보가 발효중입니다. 태풍이 북상하면서 점차 그 밖의 지방으로도 태풍특보가 확대되겠습니다.
<태풍경로>현재 태풍 '볼라벤'의 세력은 조금 약화됐지만, 여전히 중심 부근에는 초속 40미터의 강풍을 동반한 대형급의 강한 태풍의 위력을 유지한채 서해상을 향해 북상하고 있습니다.
태풍은 현재 제주도 서쪽을 통과해 서해로 진입했습니다. 오후에는 서울 서쪽 해상을 거쳐 옹진반도 부근에 상륙할 것으로 보입니다.
<위험 시간>제주는 오늘 아침까지가 고비입니다. 남부지방은 낮까지, 오후 두시경에는 서울과 매우 근접하게 접근하게 접근하며 위험하겠습니다.
<강풍>이번 태풍은 강풍이 가장 우려되는데요, 바람이 점차 거세지면서 서해안과 남해안에 초속 50미터의 무척 강한 바람이 불겠습니다.
<예상강수량>현재 대부분 지방에서 비가 내리는 가운데, 붉은 색으로 표시된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비바
<해상>남해와 서해상에서는 초속 최고 20~35m의 매우 강한 바람이 불겠습니다. 물결도 4~12m의 매우 높게 일겠고, 동해에서도 2~5m로 높게 일겠습니다. 기상센터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