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원서 30대 흉기난동…1명 사망
오늘(21일) 새벽 경기도 수원에서 한 30대 남성이 흉기를 휘둘러 1명이 숨지고 4명이 다치는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이 남성은 성폭행을 시도하다 실패하자 이 같은 일을 저지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밤부터 폭우…내일까지 최고 110mm
중부지방의 비가 잠시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지만, 밤부터 다시 돌풍과 벼락을 동반한 폭우가 내리겠습니다.
서울·경기와 영서 지방에 내일까지 최고 110mm 이상의 많은 비가 올 것으로 보입니다.
▶ 일, 독도 제소 결정…"한국 응해야"
일본이 독도 문제와 관련해 국제사법재판소 공동제소를 제안하면서 한국 측에 이에 응하라고 요구했습니다.
우리 정부는 이를 거부할 방침이어서 일본은 단독 제소 등 추가 강경책을 검토할 것으로 보입니다.
▶ 박근혜, 봉하 방문…"예의 아니다"
새누리당 대선 주자로 선출된 박근혜 후보가 오늘(21일) 봉하마을을 방문합니다.
민주통합당은 대선후보가 전직 대통령의 묘소를 찾는 건 자연스럽지만, 유족과 상의 없이 방문하는 건 예의가 아니라고 지적했습니다.
▶ 여야, 8월 국회 정상화 합의
여야가 8월 임시국회 첫 본회의를 오는 30일 열기로 했습니다.
통합진보당 이석기·김재연 의원에 대한 자격심사안 공동발의와 민간인 불법사찰 국정조사 등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 현기환 검찰 출석…혐의 전면 부인
공천헌금 수수 의혹을 받고 있는 현기환 전 의원이 검찰에 재소환됐습니다.
현 전 의원이 혐의를 부인하고 있고 검찰도 물증을 찾지 못한 것으로 알려져, 실체 파악까지는 시간이 걸릴 전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