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현재 전북서해안에는 시간당 10mm 안팎의 다소 강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습니다. 그 밖의 중북부 지역에서도 약하게 비가 지나고 있는데요. 이렇게 오늘 출근길에는 비로 인해 미끄러운 노면을 주의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오늘 충청이남지방에서는 천둥, 번개를 동반한 강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1> 이렇게 시원한 빗줄기로 인해서 낮기온은 어제보다 더 내려가겠습니다. 특히, 낮 기온이 30도 안팎으로 폭염특보 수준 아래로 떨어지는 곳이 많겠는데요. 어제도 제법 더운 하루였습니다. 어제 서울의 낮 기온이 34.6도를 기록했는데요. 반면, 오늘은 4-5도 가량 내려간 30도가 예상됩니다.
<기상도> 오늘 대부분 지방에서 시원하지만 강한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출근하실 때에는 작은 우산 챙겨나오시는 게 좋겠습니다.
<현재> 현재 기온은 어제와 비슷한데요. 서울 27도, 대전과 전주 26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최고> 서울의 낮 기온 30도, 대구 31도가 예상되는 등 오늘 대부분 지방 30도 안팎에 머물겠습니다.
<주간> 활동하기 한결 수월해지셨죠. 이번 주말에는 제주에 소나기가 오는 것을 제외하고는 맑은 가운데 기온은 오늘과 비슷한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한편, 다음 주에는 불안정한 대기로 인해서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한 비가 내리겠는데요. 이 비로 인해 기온은 조금 더 내려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