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특보>오늘도 찜통더위가 계속되겠습니다. 현재 영남지역으로는 폭염경보가 내려져 있는데요. 오전이 되면 경기와 호남 대부분 지방으로 폭염특보가 새롭게 내려지면서 전국 대부분 지방이 더위에 몸살을 앓겠습니다.
기온을 자세히 보시면, 오늘 동두천과 강릉 33도까지 오르겠고요. 폭염 경보가 내려져 있는대구는 35도, 안동도 34도까지 치솟겠습니다.
<불쾌지수>오늘 한 낮에는 외출을 되도록이면 자제하시고 실내에서 보내시는 게 좋겠습니다. 오늘 햇볕이 가장 뜨거운 정오부터 오후 세시 사이에는 전국 대부분 지방의 모든 사람들이 불쾌감을 느낄 것으로 보입니다. 불쾌지수가 매우 높겠습니다.
<1>당분간 비 소식 없이 땡볕 더위가 계속되겠습니다. 주말까지의 기온을 보시면, 서울을 기준으로 대부분 32도에서 33도 안팎을 나타낼 것으로 보입니다.
<기상도>현재 곳곳에 옅은 안개낀 것을 제외하고는 대체로 맑은 하늘입니다. 오늘 대부분 지방 구름 많은 가운데 덥겠습니다.
<현재>현재 대부분 지방이 이미 25도를 넘어섰습니다. 서울 26도, 청주 25도를 나타내고 있고요. 대구는 27도까지 올라있습니다.
<최고>오늘 한 낮 기온 서울 32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대구는 35도, 부산 31도로 대부분 30도를 넘겠습니다.
<주간>앞으로 더위에 대한 대비를 잘 하셔야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