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외선>현재 경기동부와 영서 일부지방에 폭염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30도를 웃도는 지역이 많습니다. 기온도 높은데다가 전국의 자외선 지수도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는데요. 보시는 것처럼 전국 대부분 지방 붉은색으로 덮혀있습니다. 햇볕에 30분만 노출되어도 홍반이 생길 수 있는 만큼 해가 질때까지는 자외선 차단에 신경 쓰셔야겠습니다.
<1>낮에는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다가 밤에는 또 선선해지겠습니다. 일교차가 10도 안팎으로 크게 벌어지는 만큼 건강관리도 염두에 두셔야겠습니다.
<2>내일도 오늘과 같이 불볕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서울이 31도까지 오르겠고, 문산이 32도까지 기온이 치솟으면서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겠습니다.
<위성영상>현재, 우리나라 상공은 대체로 구름 없이 깨끗한 모습입니다. 남서해쪽으로 구름이 형성되어 있지만, 우리나라에 별다른 영향을 주지는 않겠습니다.
<일기도>내일 우리나라는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는데요.
<중부>따라서, 중부지방 맑은 가운데 가끔 구름이 끼겠습니다. 최저기온 20도 안팎으로 출발하겠고, 한낮에는 서울 31도, 강릉 30도 등 무덥겠습니다.
<남부>남부지방도 가끔 구름의 양이 많이질 뿐 대체로 맑은 하늘을 보이겠습니다. 대부분 지방 아침기온 20도를 웃돌겠고, 낮기온은 전주와 대구 32도까지 오르며 불볕더위가 기승을 부리겠습니다.
<주간>한주간 전국에 비 내리는 날이 많을 것으로 보여 비 피해에 대한 대비를 해두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백경아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