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협상 재개…민노총 "경고 파업"
화물연대 파업 나흘째인 오늘(28일) 정부와 화물연대가 2차협상을 벌이고 있습니다.
어제부터 파업에 들어간 민주노총 건설연대도 표준 계약서 의무 작성 등을 요구하며 대규모 상경집회를 가질 예정입니다.
▶ 다음 달 2일 재투표…갈등 고조
통합진보당이 인터넷 서버 장애로 중단된 지도부 경선을 무효로 하고 다음 달 2일 재투표를 하기로 했습니다.
비례대표 2차 진상보고서로 인해 수세에 몰렸던 구당권파가 "책임을 지라"며 공세에 나서면서 당내 갈등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 경상수지 흑자 6개월 만에 최대
지난 달 경상수지 흑자가 36억 천만 달러로 집계돼 6개월 만의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철강과 기계류 수출이 호조를 보이고, 해외 건설 수주가 늘어난 덕분입니다.
▶ 미국 산불 확산…3만여 명 대피
미국 콜로라도주에서 일주일 가까이 대형 산불이 이어지면서 주민 3만여 명이 대피했습니다.
미국 정부는 연방 소속의 소방대원 절반을 투입했지만 산불 지역에 건조한 공기가 유입되고 있어 진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 시리아 방송사 테러…"강경 대응"
시리아에서 반정부군으로 의심되는 괴한들이 친정부 성향의 방송사에서 폭탄을 터트려
알 아사드 정권은 전시상황을 선언하고, 반정부 행위에 대한 강경대응을 지시했습니다.
▶ 오늘 불볕더위…주말 전국 장맛비
서울 낮 최고기온이 32도를 기록하는 등 오늘도 전국 대부분에서 무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내일부터는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전남 해안 지방에서 비가 오기 시작해 주말에는 전국에서 비가 내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