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오늘도 더위를 피할 수는 없겠습니다. 서울이 28도까지 오르겠는데요. 햇볕이 강하게 내리쬐면서 광주 30도 등 일부 내륙 지방에는 불볕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반면, 동해안 지방은 동풍이 불어오면서 속초 21도 등 선선한 날씨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2>오늘 오후 늦게 내륙과 강원 동해안에 소나기가 또 내리겠습니다.
내륙 일부 지방에는 돌풍과 벼락을 동반한 강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고, 중부내륙과 경북북부내륙지방에는 우박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습니다.
또, 동해안 지방은 점차흐려져서 밤에는 영동에 약하게 비가 조금 내리겠고, 그 밖의 동해안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겠습니다.
<기상도>오늘은 동해 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중부는 구름 많은 가운데 내륙과 강원 동해안에 소나기가 내리겠고, 영동에는 밤에 약하게 비가 내리겠습니다.
-남부지방 역시 구름 많은 하늘을 보이겠고, 영남내륙지방에는 곳에 따라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최고>낮기온 서울 28도, 춘천 27도, 광주 28도로 어제와 비슷한 기온을 보이겠습니다. 반면, 동해안 지방은 동풍이 불어오면서 25도를 밑도는 기온 보이며 선선하겠습니다.
<예비전력>오늘 오후 2시에서 3시 사이 전력 소비량이 가장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비전력이 400만kW 이상으로 전력수급은 비교적 안정적일 전망인데요. 냉방기 가동 시 실내적정온도는 꼭 지켜주셔야 전기를 아낄 수 있다는 점,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주간>오늘 밤부터 시작되는 영동의 비는 내일까지 새벽까지 이어지겠고, 주말인 토요일에는 중북부지방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백경아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