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네, 달력이 6월로 한 장 넘어가자마자 더위도 '이 때다' 싶었나 봅니다. 마음껏 기세를 펼치고 있는데요.
원래 서울의 이맘 때 낮 기온은 26도 선입니다. 그런데 오늘은 평년보다 3도 가량 높은 29도까지 오르며 다소 덥겠습니다.
특히, 오늘 대구는 31도까지 오르며 낮 동안 7월 하순에 해당하는 더위가 예상됩니다.
<소나기>오늘 소나기 소식도 있습니다. 동서고압대의 영향을 받으면서 대기가 몹시 불안정한데요. 오늘 소나기가 오는 지역들을 짚어드리면, 강원과 충북, 경북내륙지방이고요.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하면서 요란하겠습니다.
<2>당분간 더위는 계속될 것으로 보여 무리한 일정은 삼가시는 게 좋겠습니다. 또, 활동 중간중간 물을 자주 마셔주시는 것도 잊으시면 안되겠는데요. 당분간 이렇게 계속 더울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모레인 수요일에는 서울의 낮 기온이 30도까지 오르며 더위가 절정에
<주간>이번 한 주간의 날씨는 어떨까요? 당분간 마른 더위가 이어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번 주 금요일에 제주에 비가 오는 것을 제외하고는 뚜렷한 비 소식 없이 맑고 덥겠습니다.현재 서울의 기온 19도를 가리키고 있고요. 가끔 구름 많은 날씨 속에서 출근하기에 불편함은 없겠습니다. 지금까지 기상센터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