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승부조작에 납치까지…프로 선수 구속
국가대표를 지낸전직 프로 축구선수와 야구선수가 승부조작에 이어 부녀자를 납치해 돈을 빼앗으려 한 혐의로 구속됐습니다.
군대 선후배 사이인 이들은 사업자금 문제 등으로 경제적 어려움에 시달리다,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구당권파' 징계 착수…9명 공식 사퇴
통합진보당이 서울시당 당기위원회를 열고 구당권파인 이석기·김재연 당선인에 대한 출당 절차에 들어갔습니다.
통합진보당 비례대표 9명은 부정경선 의혹 등에 대한 책임을 지고 공식 사퇴했습니다.
▶ 세종시·충북 경선…이-김 정면 대결
민주통합당 대표를 뽑기 위한 지역 경선이 오늘은 세종시와 충북지역에서 열립니다.
종합 1위인 이해찬 후보의 승리가 예상되지만 2위를 달리고 있는 김한길 후보의 득표결과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 '환불 거절' 모바일 게임사에 철퇴
이른바 '사이버 캐시'는 환불되지 않는다고 소비자를 속인 넥슨코리아 등 16개 모바일 게임사에 과태료와 시정 명령이 내려졌습니다.
공정위는 사이버 캐시는 7일 안에 철회가 가능하다며, 앞으로 감시를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특수 요원, 북 시설에 고공 침투"
한미 특수부대가 최근 북한군의 지하갱도 시설을 파악하기 위해 북한지역에 낙하산을 타고 침투했던 사실이 알
한미 군 당국이 북한에 대한 비밀정찰 사실을 공개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 서울 강남 3구 사망률 낮아…'양극화'
고소득층이 모인 서울 서초구와 강남구, 송파구의 사망률이 다른 지역보다 훨씬 낮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서울시는 취약 지역에 공공의료 서비스를 집중하고, 저소득층 흡연율을 줄이는 대책을 추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