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현직 프로선수들 부녀자 납치 강도
부녀자를 납치해 돈을 빼앗으려한 혐의로 전 프로축구 선수와 현직 프로야구 선수가 구속됐습니다.
군대 선후배 사이인 이들은 사업자금 문제 등으로 경제적 어려움에 시달리다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이·김 징계절차 착수…9명 공식 사퇴
통합진보당이 오늘(29일) 오후 서울시당 당기위원회를 열고 구당권파인 이석기·김재연 당선인에 대한 출당 절차에 들어갑니다.
통합진보당 비례대표 9명은 부정경선 의혹 등에 대한 책임을 지고 공식 사퇴했습니다.
▶ 오늘 세종·충북 경선…김한길 맹추격
민주통합당 대표를 뽑기 위한 세종시와 충북지역 경선이 오늘(29일) 오후 열립니다.
누적 1위인 이해찬 후보가 세종시에 지역구를 두고 있긴 하지만, 누적 2위인 김한길 후보의 추격세가 워낙 거세 득표 결과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 한미 특수부대, 북 지하시설 정찰
한미 특수부대가 최근 북한군의 지하갱도 시설을 파악하기 위해 북한 지역에 은밀히 침투했던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한미 군 당국이 북한 지역 비밀정찰 사실을 공개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 카타르 대형 쇼핑몰 화재…19명 사망
카타르 수도 도하의 한 대형 쇼핑몰
불이 난 곳이 쇼핑몰 안에 있는 놀이방이어서 어린이들의 희생이 컸습니다.
▶ '환불거절' 모바일 게임사에 철퇴
공정거래위원회가 전자상거래법을 위반한 16개 모바일 게임사에 각각 과태료 400만 원과 시정 명령을 내렸습니다.
'환불 거절' 등의 피해를 본 소비자가 지난 1년간 7,200명에 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