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진당 "압수수색 위법"…준항고 제기
통합진보당이 "당원명부에 대한 압수수색이 위법하다"며 준항고를 제기했습니다.
준항고는 압수 행위에 이의가 있을 경우 법원에 취소를 요청하는 것으로, 통진당은 "영장집행 과정에서 참여권이 보장되지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 대구·경북 경선…이·김 '양강 접전'
민주통합당 당 대표 선출을 위한 지역경선이 오늘(24일) 대구·경북 지역에서 열립니다.
양강 구도를 형성하며 대접전 중인 이해찬 후보와 김한길 후보의 득표 결과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 '강제징용 손해배상' 오늘 대법원 선고
일제 강제징용 피해자들이 일본 기업을 상대로 낸 손해배상 소송에 대한 최종 결론이 오후 2시 대법원에서 내려집니다.
외국에서 확정판결이 난 결과를 우리 법원이 어떻게 다룰지, 원고들의 청구권이 소멸했는지가 쟁점입니다.
▶ '척추 MRI' 병원별로 비용 10배 차이
척추 MRI 검사처럼 건강보험 대상이 아닌 일명 '비급여 항목' 가격이 병원에 따라 최고 10배까지 차이가 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복부 초음파 검사는 최대 9배, 암 진단기기인 펫(PET) 검사는 4배 가까이 차이가 났습니다.
▶ 마트서 미아 발생하면 '출입구 통제'
놀이동산이나 마트 같은 공중시설에서 아이를 잃어버리면 신속히 대
미아 발생 즉시 출입구가 통제되고, 인상착의를 알리는 안내방송을 내보내 초기 대응을 강화합니다.
▶ 무더위 한풀 꺾여…내일은 기온 올라
오늘(24일) 서울의 낮 최고기온이 24도로 내려가면서 무더위가 한풀 꺾이겠습니다.
하지만 내일(25일)부터는 다시 기온이 오르면서 무더운 날씨를 보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