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대구 경선…이해찬·김한길 '접전'
민주통합당 당 대표 선출을 위한 지역경선이 오늘(24일) 대구·경북 지역에서 열립니다.
양강 구도를 형성하며 대접전 중인 이해찬 후보와 김한길 후보의 득표 결과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 "당원명부 압수수색 위법"…준항고 제기
통합진보당이 "당원명부에 대한 압수수색이 위법하다"며 준항고를 제기했습니다.
준항고는 압수 행위에 이의가 있을 경우 법원에 취소를 요청하는 것으로, 통진당은 "영장집행 과정에서 참여권이 보장되지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 '강제징용 손해배상' 오늘 대법원 선고
일제 강제징용 피해자들이 일본 기업을 상대로 낸 손해배상 소송에 대한 최종 결론이 오늘 대법원에서 내려집니다.
외국에서 확정판결이 난 결과를 우리 법원이 어떻게 다룰지, 원고들의 청구권이 소멸했는지가 쟁점입니다.
▶ '척추 MRI 비용' 병원별로 10배 차이
척추 MRI 검사처럼 건강보험 대상이 아닌 일명 '비급여 항목' 가격이 병원에 따라 최고 10배까지 차이가 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복부 초음파 검사는 최대 9배, 암 진단기기인 펫(PET) 검사는 4배 가까이 차이가 났습니다.
▶ "무조건 39,000원"…쇼핑몰 접속 마비
오늘(24일) 새벽, 유명 신발 쇼핑몰에서 모든 상품이 3만 9천 원에 팔려 접속이 폭주하는 소동이 벌어졌습니
누리꾼들은 전산오류나 해킹 가능성을 제기했고 해당 인터넷 쇼핑몰은 긴급히 시스템 점검에 들어갔습니다.
▶ 무더위 한풀 꺾여…예년 기온 회복
오늘(24일)은 서울의 낮 최고기온이 24도까지 내려가면서 예년 날씨를 되찾겠습니다.
당분간 일교차가 크고 건조한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내일(25일)부터는 다시 기온이 오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