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늘은 더위가 일시적으로 주춤하겠습니다. 서울 낮기온 24도가 예상되는데요. 조금 더웠던 어제보다 4도가량 낮은, 평년 수준의 기온을 보이겠습니다.
하지만, 더위가 주춤하는 것도 잠시, 내일이면 다시 기온이 오름세를 보이며 더운 날씨가 찾아오겠습니다.
<2> 한편, 세계박람회가 열리는 여수는 구름 많은 하늘 보이다가 오후에 점차 흐려지겠습니다. 낮기온은 22도로 어제와 비슷할 것으로 보입니다.
<위성사진> 현재 우리나라 상공으로 구름대가 지나면서 일사가 다소 차단되고 있습니다.
<일기도> 오늘 우리나라는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는데요. 다만, 제주는 남쪽 먼바다에서 접근해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점차 받겠습니다.
<기상도> 따라서, 전국 구름 많은 하늘을 보이겠고, 제주는 점차 흐려지겠습니다.
한편, 낮부터 밤사이에는 제주에, 오후에는 영서에 빗방울이 조금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현재> 기온 보시겠습니다. 현재 서울은 17.8도, 대구 19.4도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최고> 낮기온은 서울 24도, 광주 27도 등 전국이 22도에서 27도로 어제보다 기온 낮겠습니다.
<주간> 내일 제주에 비가 내리겠고, 그 밖의 지방은 대체로 맑겠습니다. 주말도 날씨 맑을 것으로 예상돼 나들이 계획 세우셔도 좋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백경아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