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종일 약한 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비가 오면서 선선한 하루였는데요, 내일 낮부터 따뜻한 날씨를 되찾겠습니다.
한낮 기온이 서울 21도, 대구 24도 등으로 대부분 지방 20도를 웃돌겠습니다.
<2> 비가 내려 습한데다 밤새 기온이 떨어지면서 짙은 안개가 만들어지는 곳도 있겠습니다.
서해안과 남해안, 중부 내륙 지방을 중심으로 가시거리가 100미터도 안될 것으로 보여, 운전 조심하셔야겠습니다.
밤에는 경기 북부와 영서 북부 지방에서 소나기가 쏟아지겠습니다.
<레이더> 대부분 지방에서 가는 비가 내리고 있는데요, 늦은 밤 중부지방부터 비 구름이 빠져나가겠습니다.
<일기도> 내일 우리나라는 저기압에서 벗어나 다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기상도> 따라서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새벽까지 비가 이어지겠고, 중부지방도 오전까지 흐리겠습니다. 가능성은 적지만 황사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지역별 기온입니다.
<중부> 중부지방의 낮 기온은 오늘보다 4도 가량 올라 21도를 웃돌겠습니다.
<남부> 남부지방은 전주와 광주, 창원 23도 등으로 오늘보다 최고 5도 높아지겠습니다.
<동해안> 동해안도 강릉 22도, 포항 23도 등으로 낮 시간 따뜻하겠습니다.
<해상 날씨> 물결은 남해상에서 3미터까지 높게 일겠고, 서해와 동해상에는 매우 짙은 안개가 끼겠습니다.
<주간 날씨> 목요일에는 다시 강원 지방에 비가 내리겠고요, 갈수록 기온이 더 오르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장유민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