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남·서초·송파구 투기지역 해제
강남 서초 송파 등 강남3구가 주택투기지역에서 해제되고 1가구 1주택자의 양도세 비과세 기간도 3년이상 보유에서 2년으로 줄어듭니다.
수도권 주택의 분양권 전매기간도 크게 단축되고 무주택자에게 지원되는 보금자리론 지원대상과 한도도 확대됩니다.
▶ 동부건설 등 7개사 동반성장 '낙제'
동부건설과 한진중공업, 홈플러스 등 7개 대기업이 동반성장 최하위 등급인 '개선' 등급을 받았습니다.
반면, 삼성전자와 현대 기아차 등 6개 대기업은 동반성장 '우수'기업으로 평가됐습니다.
▶ 기준금리 또 동결…"경기악화 우려"
금융통화위원회는 오늘 정례회의를 열어 기준금리를 연 3.25%로 동결했습니다.
기준금리는 지난해 6월 0.25% 포인트 인상한 이후 11개월째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습니다.
▶ 영업정지 저축은행 4곳 가지급금 지급
영업정지된 솔로몬과 한국·미래·한주저축은행의 예금자들을 대상으로 오늘(10일)부터 두 달간 가지급금이 지급됩니다.
영업정지된 저축은행을 비롯해 농협 등 6개 시중은행에서 가지급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문성근 "조현오 전 청장 엄정 수사"
문성근 노무현 재단 이사는 조현오 전 경찰청장이 검찰 조사를 받은 것과 관련해 검찰에
앞서 조 전 청장은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차명계좌 발언으로 어제(9일) 검찰조사를 받았습니다.
▶ 오늘까지 한여름 더위…오후부터 구름
오늘(10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에는 점차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낮최고 기온은 서울 26도 등으로 어제보다 낮겠고 내일부터는 평년 기온을 되찾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