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안개가 더욱 짙어지고 있습니다. 한 시간 전만 하더라도 150m였던 고창의 가시거리 50m로 줄었고, 대관령의 가시거리는 80m로 한 치 앞을 내다보기가 어려운데요. 아침까지는 호남해안과 강원 산간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그 밖의 내륙지방도 가시거리 3km 안팎을 보이는 곳이 많으니까요. 출근길 꼭 안전운전 하셔야겠습니다.
<2>오늘 동해안 지방을 중심으로 오후 한때 5mm 미만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또, 늦은 오후부터 밤사이 지리산 부근을 중심으로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는데요. 소나기의 양은 5에서 20mm 정도가 되겠습니다. 소낙비에 당황하지 않도록 작은 우산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기상도>오늘 전국이 대체로 맑은 하늘 보이다가 오후부터 구름의 양이 점차 많아지겠습니다. 한편, 동해안 지방은 흐린 가운데 오후 한때 비가 내리겠고, 지리산 부근에는 소나기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현재>현재 서울은 16도, 강릉 12도, 청주와 대전 14도를 가리키고 있고,
<최고>낮기온은 서울 26도, 광주 27도로 대부분 지방 다소 덥겠는데요.
<주간>내일이면 고온현상도 누그러지면서 평년기온을 되찾겠습니다. 한편, 휴일인 일요일 제주와 호남에서 비가 시작돼 월요일에는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백경아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