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출근길 짙은 안개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현재 중부서해안과 내륙 일부 지방에는 짙은 안개가, 수도권을 비롯한 곳곳에는 박무가 껴 있는데요. 서산의 가시거리 150m, 천안은 800m에 불과합니다. 출근길 안전운전 염두에 두셔야겠습니다.
<3>지금 서울·경기와 강원 일부 지방에는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 불씨관리 잘하셔야겠고, 당분간 동해안 지방에는 저온현상이 나타나겠으니 농작물 피해 없도록 주의하셔야겠습니다.
<2>이 시각 현재, 평년보다 2도에서 5도가량 높은 기온을 보이고 있는데요. 낮에는 일사가 더해지면서 서울 29도, 문산은 30도까지 기온 치솟겠습니다. 오늘도 7월 중순의 한여름처럼 덥겠는데요.
낮 동안 기온이 많이 오르는 만큼 일교차 또한 크겠습니다. 입고 벗기 편한 겉옷으로 체온조절 잘하셔야겠습니다.
<기상도>오늘 발해만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영동은 늦은 오후부터 구름의 양이 점차 많아지겠습니다.
<현재>현재 서울 15도, 춘천 11도, 전주 17도, 광주 18도를 가
<최고>낮기온은 서울 29도, 대구 28도로 덥겠습니다. 하지만, 동해안 지방은 저온현상으로 20도를 살짝 웃도는 기온 보이며 선선하겠습니다.
<주간>고온현상은 내일까지 지속되겠습니다. 내일과 모레 영동에는 비가 내리겠고, 이후로 다음 주 월요일 충청이남지방에 비 소식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백경아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