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네, 오늘 어머니 아버지께 감사 인사 드리셨나요? 한 포털 사이트에는 '어버이날 문자'가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고 있어 조금 씁쓸합니다. 오늘만큼은 다른 사람의 글을 빌리기보다는 쑥스럽더라도 직접 우리 마음을 전하는 게 어떨까요?
오늘 낮 동안은 어버이날 사랑이 오가는 따뜻한 마음만큼 날씨도 뜨겁겠습니다. 오늘도 낮 동안은 반팔 차림이 좋겠는데요. 특히 오늘 비가 오면서 낮 기온이 낮아질 거라 예상했던 중부지방의 기온도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서울의 낮 기온 26도, 대구도 30도가 예상됩니다.
<2>오늘 아침 출근하실 때 우산 챙겨나오신 분들 많으시죠. 그런데 서울을 포함한 중북부 지방에 계신 분들은 오늘 이 우산이 무용지물이겠습니다.
오늘 중북부지방은 강수가 기록되지 않을 것으로 보이고요.
다만, 오후가 되면 대기 불안정이 커지면서 오후부터 밤 사이 충청이남지방과 강원남부지방에서는 요란한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이거든요.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하겠지만, 양이 많지는 않겠습니다.
<예상강수량>강원 남부와 호남에서는 5mm 미만, 그 밖의 충청이남 지방은 5에서 10mm 정도입니다.
<기상도>오늘 중북부 지방 맑은 하늘이고요, 그 밖의 전국에서는 오후부터 밤 사이 한 두 차례 비가 내리겠습니다.
<최고>오늘 서울의 낮 기온 26도, 남부지방 대구 30도, 광주 29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주간>내일도 맑은 날씨 속에서 낮 동안의 더위가 계속 이어지겠습니다. 모레인 목요일에는 영동지방에 비 소식이 들어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