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요병도 싹 사라지게 할 맑은 하늘입니다. 오늘 낮 동안 기온이 어제보다 더 오르면서 덥겠습니다. 특히, 아침 기온은 10도 안팎에 머물면서 일교차가 무척 크게 벌어지겠는데요.
보시면, 서울의 아침 기온이 12.2도였는데 낮에는 27도까지 오를 것으로 보이고요.
구미의 경우 일교차가 20도 가까이 벌어져 아침 저녁으로는 걸쳐 입을 겉옷이 꼭 필요한 날씨가 예상됩니다.
<건조특보>한편, 대기도 무척 건조한데요. 서울과 경기 내륙, 대구를 포함한 영남 내륙지방에서는 건조주의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이 지역들에 계신 분들은 수분 섭취에도 신경을 쓰시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부니 불이 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주셔야겠습니다.
<2>오늘 하루 동안만 이 점을 잘 지켜주시면 내일은 이 건조함을 해소시켜줄 단비가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남해안과 제주를 제외한 전국에서 비가 내리겠고요. 특히 서해안에서는 돌풍과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습니다.
<기상도>오늘 대부분 지방 맑은 하늘입니다. 오후부터 점차 구름 많아지
<최고>낮 기온이 높습니다. 오늘 서울의 낮 기온 27도로 어제보다 3도 가량 높을 것으로 보이고요. 남부지방도 대구 29도, 광주 28도로 반팔차림이 활동하기 편하겠습니다.
<주간>내일은 남해안을 제외한 전국에, 모레인 수요일에는 영동지방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