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현재 제주와 남해안으로는 약하게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여수와 울산, 부산과 진주의 비는 그쳤지만, 아직까지 남해안에 비가 내리는 곳이 있습니다. 이 비는 아침까지 내리다가 그칠 것으로 보이고요. 제주의 비는 낮까지 이어지겠습니다. 이 지역을 중심으로는 출근길 작은 우산 하나 꼭 챙기셔야겠습니다.
<2>중부를 중심으로 때 이른 더위가 기승입니다. 오늘은 초여름 날씨도 아니고, 7월 중순의 여름 날씨를 보이겠는데요. 현재 16.9도를 가리키고 있는 서울은 한낮에 28도까지 오르겠고요. 춘천의 낮기온 29도 등 그 밖의 지방에서도 30도 가까이 기온이 오르는 곳이 많아 덥겠습니다.
이 고온현상은 모레 아침까지 이어지겠는데요. 모레에는 전국에 비가 내리면서 고온현상이 한풀 꺾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기상도>오늘 중부지방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고, 남부는 남쪽해상에 위치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벗어나겠습니다.
따라서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겠습니다. 반면, 남부는 흐린 가운데 남해안과 제주에는 비가 내리겠고, 이 지역을 중심으로 바람도 강하게 불겠습니다.
<현재>현재 서울 17도, 춘천과 강릉 13도, 대구 16도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최고>낮기온은 지역에 따른 차이가 큰데요. 동풍이 태백산맥을 넘으며 고온건조한 바람을
<주간>내일 제주와 남해안에서 비가 시작돼 수요일에는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비는 목요일인 모레 새벽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날씨였습니다.
(백경아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