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마지막 주말에 어울리는 화창한 날씨입니다. 긴팔 입으신 분들은 약간 덥게 느껴질 정도인데요. 오늘 남부지방은 초여름 날씨를 보이고 있고, 중부지방에서도 기온이 껑충 뛰어오르며 무척 따뜻합니다.
내일도 마찬가지입니다. 내일 서울의 낮 기온 25도까지 오르겠고요. 남부지방은 오늘보다는 낮겠지만, 그래도 여전히 20도를 훌쩍 뛰어넘는 기온을 보이겠습니다.
<2>동해안을 따라서는 건조특보가 내려졌습니다. 건조한 날씨에 불이 나지 않도록 주의해주시고요. 밤부터 서해안과 내륙지방에서는 안개가 끼겠습니다.
<구름영상>전국 대부분지방이 구름 한 점 없이 맑은 하늘입니다. 가시거리도 20에서 30km 안팎으로 탁 트여있는데요.
<일기도>내일 우리나라는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하지만, 제주도는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점차 받겠습니다.
<중부>따라서 내일 중부지방 대체로 맑은 가운데 서울의 낮 기온 25도, 청주와 대전 27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남부>내일 남부지방은 초여름 날씨가 계속되겠고, 제주에서는 오후부터 비가 내리겠습니다. 내일 전주의 낮 기온 28도, 부산 22도 선이 예상됩니다.
<해상>바다의 물결은 전해상에서 1~2m로 일겠습니다.
<주간>제주의 비는 다음 주 월요일까지 이어지겠고, 다음 주 수요일과 목요일 전국에 비 소식이 들어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