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서울의 아침 기온은 7.8도 선이었는데, 낮에는 22도까지 오르겠고요. 대구의 경우 아침에는 서울과 비슷한 8.1도를 보였는데, 낮에는 25도로 약간 덥겠습니다.
<2>이번 주말 동안에는 야외 활동 계획 세우셔도 무난하겠습니다. 맑고 화창한 날씨가 이어지겠는데요. 다만,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 서해안과 내륙지방에서는 안개가 짙습니다. 차를 가지고 이동하실 계획이라면 이 점도 참고하셔야겠습니다.
<3>또 한 가지, 봄철 불청객 황사가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는데요. 어제부터 몽골과 중국북부지방에서 황사가 발원해 오늘과 내일 우리나라 상공으로 통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이 영향을 받아 내일 새벽 서해5도를 시작으로 낮에는 서울을 포함한 중북부 지방에 옅은 황사가 나타날 것으로 보이니까요. 외출하실 때에는 마스크를 챙기시는 게 좋겠습니다.
<기상도>오늘 전국이 맑은 하늘입니다. 대부분 지방의 가시거리가 20에서 30km까지 툭 트여있는데요. 맑고 상쾌한 금요일이 되겠습니다.
<최고>낮 기온도 쑥쑥입니다. 서울의 경우 22도까지 오르겠고요. 남부지방은 덥다 느낄 정도의 기온을 보이겠습니다.
<주간>일요일에는 제주에 비 소식이 들어있고, 그 밖에는 대체로 맑고 따뜻하겠습니다. 당분간 기온은 계속 오름세를 보이며, 다음 주 월요일에는 서울의 낮 기온이 27도까지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날씨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