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이번 주말에는 큰 비에 피해가 없도록 대비가 필요하겠습니다. 현재 남해안 대부분 지역들에 호우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빗줄기가 점차 강해지고 있는데요. 서울에서도 비가 오기 시작하면서 전국 대부분 지방으로 확대됐습니다.
특히, 지금까지 서귀포에는 서귀포 142mm의 많은 비가 내렸는데요. 오늘과 내일 굉장히 많은 양의 비가 한꺼번에 내리겠고, 바람도 무척 강하게 불겠습니다.
<2>특히, 오늘 낮부터 내일 새벽까지 비가 많이 오는 지역들을 짚어드리면요.
우선 남해안과 지리산 부근, 영남동해안, 제주를 중심으로 돌풍을 동반한 시간당 30mm 이상의 강한 비가 내리겠습니다.
<예상강수량>많은 비가 온다고 짚어드렸던 지역들은 최고 100mm 이상의 집중호우가 예상되는데요. 그 밖의 전국에서도 30-80mm로 강수량의 지역적인 편차도 크겠습니다.
<기상도>오늘은 하루 종일 강한 비가 내리겠습니다. 바람도 강하게 부니 비
<최고>비가 오면서 무척 쌀쌀합니다. 오늘 서울은 낮 기온 13도 선에 머물겠고요. 남부지방도 대부분 16도 안팎입니다.
<주간>남부지방의 비는 내일 오전에 대부분 그치겠지만, 중부지방은 상대적으로 비의 세기는 약하지만 내일 밤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