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봄비>현재 중북부 일부 지방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방, 약하게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남녘으로 내려갈수록 내리는 비의 양이 상당한데요. 남부에는 20에서 50밀리미터의 비가 예상되는 가운데 특히, 남해안과 제주 산간에는 80밀리미터 이상의 많은 비가 내겠는데요. 여기에 천둥과 번개, 돌풍을 동반할 것으로 보여 비 피해에 대한 대비를 철저히 하셔야겠습니다.
또, 충청과 경북북부, 울릉도·독도에는 5에서 10밀리미터, 그 밖의 지방은 5밀리미터 내외의 비가 더 내리겠습니다.
<2>비는 아침에 중북부에서 그치기 시작해 늦은 오후에는 충청이남지방의 비가 개겠고, 밤에는 전국 대부분 지방에서 비가 그칠 것으로 보이는데요.
다만, 제주와 전남남해안, 영남에는 내일 새벽까지 비가 이어지는 곳도 있겠습니다.
<3>한편, 어제 낮에 중국 북동지방에서 발원한 황사 중 일부가 우리나라에 영향을 줄 수 있겠는데요. 오늘 오전 서해 5도를 시작으로 낮에는 서해안 일부 지방에서 황사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호흡기 질환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하셔야겠는데요.
기압이 다소 유동적이니만큼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재>현재 서울이 10도, 부산과 울산 15도로 어제 같은 시각보다 5도에서 10도가량 높은 기온을 보
<최고>낮기온은 서울이 12도, 전주 14도, 대구 17도가 예상되는 가운데 오후에 기압골이 통과하면서 기온은 점차 낮아지겠습니다.
<주간>비가 그치고 난 뒤에는 당분간 평년보다 낮은 기온을 보이겠고, 주말인 내일부터 당분간 일교차가 10도 이상 상당히 크게 벌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백경아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