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나가실 때에는 퇴근길을 대비해 작은 우산 하나 챙기셔야겠는데요. 현재 충청이남서해안지방에서 약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습니다. 본격적인 비는 낮에 충청과 호남을 시작으로 점차 확대되겠고, 밤에는 전국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1>특히, 밤부터 내일 오전 사이에 제주와 남해안에는 돌풍을 동반한 많은 양의 비가 내릴 것으로 보여 주의하셔야겠는데요.
<예상강수량>내리는 비의 양을 살펴보시면, 남부와 제주, 영동에는 10에서 40밀리미터, 해안가나 산간을 중심으로 많은 곳은 최고 60밀리미터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또, 영동을 제외한 그 밖의 중부지방과 울릉도·독도에는 5에서 20밀리미터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되고, 강원산간에는 2에서 5센티미터의 눈이 내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기상도>자세한 오늘 날씨입니다. 오늘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는데요. 따라서, 전국이 흐린 가운데 비가 내리겠습니다.
또, 동해안과 남해안을 중심으로 바람 점차 강해지겠습니다.
<현재>현재 어제 같은 시각보다 3에서 4도가량 높은 기온 보이고 있습니다. 서울이 4도, 춘천 2도, 청주와 대전 4도를 가리키고 있고,
<최고>낮기온은 서울이 12도, 강릉 15도, 광주 9도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습니다.
<주간>평년기온을 회복하는 것도 잠시, 비가 그치는 모레부터 다음 주 초까지 평년보다 조금 낮은 기온을 보이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백경아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