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낮부터는 해안지방을 중심으로 강한 바람이 불겠고, 그 밖의 지방의 바람도 점차 강해지겠는데요. 특히, 동해안은 너울이 방파제를 넘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해안가 낚시객이나 여행객들은 주의하셔야겠습니다.
<2>한편, 남부는 아침까지, 중부는 오후에 빗방울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 오후 한때 경기동부와 영서, 충북북동지방에 다시 한번 비가 내리겠는데요. 영서에는 최고 20밀리미터의 비가 내리겠고, 그 밖에 지방은 5밀리미터 내외의 비가 예상됩니다.
아침부터 영동과 경북동해안에는 눈이 내리겠는데요. 영동에는 최고 3에서 10센티미터의 적지 않은 양의 눈이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이 눈은 내일 새벽까지 이어지겠습니다.
<기상도>오늘 약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은 후, 북서쪽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겠습니다. 따라서 전국이 흐린 가운데 때에 따라 눈이나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현재>현재 서울은 7도, 춘천 6도, 대구 9도, 부산 10도를 가리키고 있고,
<최고>낮기온은 서울 11도, 강릉 6도, 전주 9도, 광주 10도로 어제보다 낮겠습니다.
<주간>영동의 눈·비는 내일까지 이어지겠습니다. 또, 목요일 충청이남에서 비가 시작돼 금요일에는 전국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백경아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