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아침 소복이 쌓인 눈에 놀라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현재도 영서와 충청 일부 지방, 호남에는 눈이 오는 곳이 있습니다. 밤사이 내린 눈으로 인해 곳곳에 빙판길이 생긴 곳이 많습니다. 특히, 아침에는 교통 대란이 예상되니 조금 더 일찍 출근길 나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2>오늘 중부와 영남은 대체로 맑은 가운데 호남과 제주는 오전까지 눈이 내리다가 점차 맑은 하늘을 회복하겠습니다.
<3>눈이 언제까지 이어질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충남에는 아침까지 산발적인 눈이 날리겠고, 호남에는 오전까지 눈이 내리겠습니다. 또, 제주는 낮까지 가끔 눈이 오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기상도>오늘 우리나라는 고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겠습니다. 서울·경기지방의 눈은 대부분 그쳤지만, 충남에는 눈 소식 남아있습니다.
-남부는 서해안지방을 중심으로 1에서 5센티미터의 눈이 오다가 점차 그치겠고, 제주 산간에는 최고 10센티미터의 눈이 더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특보현황>현재 호남 서해안을 중심으로 대설주의보가 발효 중이고, 중부와 일부 남부내륙에는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아침에도 영하권으로 떨어진 곳이 많습니다. 특히, 중부는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습니다.
<현재>현재 서울은 영하 10도, 청주와 대전 영하 6도까지 떨어져 있고요.
-남부는 대구 영하 5도, 울산 영하 8
<최고>낮기온은 서울 영하 5도, 춘천 영하 3도로 중부지방은 낮 동안에도 강한 추위가 예상되고,
-남부지방은 광주와 대구 영하 1도, 부산 2도가 되겠습니다.
<주간>한 주간 눈 소식이 잦습니다. 기온도 반짝 올랐다가 주 후반에는 다시 강추위가 몰려오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백경아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