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어젯밤부터 내리기 시작한 눈으로 곳에 따라서는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기대해봐도 좋겠습니다. 다만, 연휴를 맞아 교외로 떠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도로 곳곳이 얼어 있어서 각종 안전사고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아침에 눈이 그치기 시작하면서 점차 개겠습니다. 오후 늦게부터 호남과 제주에는 다시 눈이 내리겠습니다.
<2>이번 추위, 화요일까지는 이어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낮부터 점차 기온이 오름세를 보이면서 수요일에는 평년 이맘때 기온을 되찾겠습니다.
<기상도>오늘 날씨 자세히 보시면, 강원 산간을 중심으로 한파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중북부는 약한 눈이 날리겠지만 대체로 맑겠습니다. 현재도 충북과
-호남에는 눈이 내리고 있는데요. 곳곳에 대설주의보가 내려져 있는데요. 충북의 눈은 오전 중에 그치겠고, 호남은 소강상태를 보이다가 밤부터 다시 눈이 내리겠습니다. 제주에도 오락가락 눈이 날리겠고, 산간으로는 20센티미터가 넘는 많은 눈이 예상됩니다.
<현재>현재 서울 영하 4도, 춘천 영하 6도를 가리키고 있고요.
-남부지방,
<최고>낮기온은 서울 영하 3도, 강릉 2도가 되겠고, 남부는 제주 5도, 대구 3도가 되겠습니다.
<주간>크리스마스인 내일까지 충남과 호남, 제주에는 눈 소식 이어집니다. 이후로 맑은 날씨 계속되다가 목요일 제주에 비 소식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백경아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