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오늘 출근길 영하 8도의 기온을 체감하게 되는 순간이었습니다. 여러분도 추위 얕보지 마시고 오늘은 멋도 잠시 잊은 채 든든한 옷차림에 신경 쓰셔야겠습니다. 현재 대부분 지방 영하 10도 내외로, 영하권의 기온을 보이고 있습니다. 바람이 강해지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지겠고요. 기온이 내려감에 따라 빙판길이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출근길, 차량운행과 보행에 있어서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특보현황>현재, 경기북부와 강원 내륙을 중심으로는 한파주의보가 발효 중인데요. 낮기온도 영하권에 머무는 만큼 수도관 동파 등의 피해 입지 않도록 대비 철처히 하셔야겠고요.
또, 충청이남서해안으로 대설주의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눈 소식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2>현재도 충남과 호남을 중심으로 눈이 오고 있으며, 일부 지방은 눈이 다소 많이 쌓이고 있습니다. 특히, 충청이남서해안과 제주산간에는 최고 15센티미터의 많은 눈이 더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습니다.
<기상도>오늘도 찬 대륙성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대체로 맑은 하늘을 보이겠지만 충남에는 눈 소식 있고요.
- 호남, 제주 역시 구름 많은 가운데 가끔 눈이 내리겠습니다.
<현재>현재 서울은 영하 7도, 태백 영하 11도까지 내려가 있고요.
-남부는 전주
<최고>낮기온 역시 영하권을 보이는 곳이 많겠습니다. 서울이 영하 3도, 춘천 영하 2도를 보이겠습니다.
-남부는 대구 1도, 여수 2도가 되겠습니다.
<주간>눈은 토요일까지 이어지겠고, 이후로 맑은 날씨가 당분간 이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백경아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