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기온이 조금씩 오름세를 보이고 있어도 아직 강추위의 여파는 우리 곁에 남아있는데요. 집으로 향하는 발걸음이 빨라지는 이유겠죠? 내일 추위가 풀리고 평년기온을 회복한다고는 하지만 화창한 날씨를 기대하긴 어렵겠습니다. 전국이 차차 흐려지겠고 오후 들어는 비 소식도 있는데요. 오후 늦게 서울과 경기에서 비가 시작돼 중부로 확대되겠고, 밤에는 호남과 제주에도 비가 내리겠습니다. 이 비는 모레 새벽부터 아침까지 전국으로 확대되겠고, 오전부터 차차 그치겠습니다.
<2>기온 회복세도 잠시, 모레 오후부터는 다시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겠는데요. 목요일, 서울의 아침 기온 다시 영하권으로 떨어지면서 강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기상도>내일 북한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아침에 내륙에는 복사 냉각의 영향으로 얼음이 얼거나 서리 내리는 곳이 있겠고 안개가 짙게 끼는 곳도 있겠습니다.
<최저>내일 아침 기온 서울 3도, 춘천 영하 2도, 여수 5도로 출발하겠고
<최고>낮기온은 서울 9도, 광주와 여수 11도가 되겠습니다.
<주간>당분간 맑은 날씨 이어지다가 일요일 중부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생활정보>감기 걸리면 그냥 두는 분들 상당히 많으신데요. 오늘 생활정보에서는 감기 빨리 낫는 법, 한번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아침·저녁 소금물로 가글하기. 목에 있는 균을 소독해주고 통증도 해소할 수 있습니다. 또 손을 자주 씻는 것도 잊지 마세요.
감기에 걸리면 수분 섭취를 늘리고 균형
끝으로 적정 습도 속에 충분한 수면을 취해줘야 하는데요. 습도가 낮을 시 점막이 건조해져 감기가 심해지거나 편도선이 부을 수 있어요. 잘 알지만 잘 행하지는 않는 감기 빨리 낫는 법~!!! 이제 실천에 옮겨보시죠. 지금까지 2.0 날씨와 생활정보였습니다.
(백경아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