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멘트 : 11월 초순에 맞지 않은 따뜻한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오늘도 고온현상이 계속되겠고, 주말에는 꽤 많은 비가 온다고 하는데요. 기상센터 연결해서 자세한 날씨 들어봅니다. 조노을 캐스터!
질문 : 오늘까지는 따뜻하다고요? 비 소식까지 자세히 전해주시죠.
<1>네, 최남단에서는 겨울이 제철인 방어잡이도 시작됐다고 하는데. 이상하게 날씨는 계절을 거꾸로 가고 있습니다.
저는 어제 늦은 시간까지 밖에 있었는데 춥지 않더라고요. 오늘도 그렇겠습니다.
오늘 아침 기온을 보시면, 인천은 이맘 때 7도 선에 머물러야 정상인데, 오늘 16.5도까지 올랐고요. 서울도 오늘 아침 15도 선을 가리켰습니다.
낮 동안에도 이 고온 현상이 이어지겠고, 내일 비가 오면서 다시 평년 기온을 되찾겠습니다.
<2>예보가 바뀌기만을 손꼽아 기다리셨을텐데, 이번 주말 비가 온다는 소식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오늘 차차 흐려져 밤 늦게 남해안을 시작으로 내일은 전국에서 비가 오겠는데요.
특히, 남해안과 제주를 중심으로 양이 꽤 많을 것으로 보여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예상강수량>예상강수량 보시면요. 일요일까지 영동과 남해안에는 평균 20에서 60, 많은 곳은 80mm 이상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그 밖의 중부지방에는 최고 40mm 가 예상됩니다.
<기상도>오늘 백령도에서는 온종일 비가 오겠고요. 그 밖에는 대체로 흐린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늦은 오후 제주를 시작으로 밤에는 남해안에서 비가 시작되겠습니다.
밤에 중북부지방에
<최고>오늘 낮 기온은 어제보다는 낮은 편인데요. 그래도 서울 21도, 광주 25도 선으로 평년 기온은 여전히 웃도는 수준입니다.
<주간>내일은 전국에, 일요일에도 곳곳에서 비가 이어지겠습니다. 비가 그친 뒤에는 기온도 다시 제자리를 찾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기상센터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