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때 이른 추위가 물러가고 오늘은 가을의 선선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구름이 많이 껴서 햇살을 만끽하지 못한 아쉬움은 살짝 남는데요. 가을 햇살까지 더해지면 참 좋겠습니다. 가을 평년기온을 회복했지만 당분간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게 벌어지겠습니다. 감기 걸리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지역별날씨>다음은 뉴스m, 자세한 지역별 날씨입니다. 먼저 수도권과 강원지방 대체로 맑은 날씨가 예상됩니다. 다만, 서울·경기지방의 해안과 도서 그리고 강원지방, 낮부터 강한 바람이 예상됩니다. 대기도 건조할 것으로 보여서요. 화재 예방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울릉도·독도, 대체로 맑은 날씨 예상됩니다.
충청·호남도 맑은 날씨 이어지겠습니다. 다만, 일교차가 큰데다 바람이 강해서 체감온도가 더 낮아지겠고요. 대기가 건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호흡기 질환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제주는 청명한 가을 하늘을 만끽할 수 있겠습니다.
다음은 영남지방입니다. 맑은 가운데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겠습니다. 또, 경북은 낮부터, 경남은 오후부터 바람이 다소 강하게 불겠고요. 해안가를 중심으로 낮 동안 빗방울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최저>내일 서울 12도로 아침을 맞이하겠습니다. 광주와 대구 11도, 부산 15도로 평년 이맘때 기온을 보이겠습니다.
<최고>낮기온은 서울 21도, 강릉 20도, 울산 24도가 되겠습니다.
<주간>당분간 별다른 비 소식은 없는데요. 주 후반, 남부지방은 흐린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백경아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