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성폭행' 미군에 구속영장 발부
10대 여학생을 수차례 성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는 미군 제2사단 소속 K 이병에게 구속영장이 발부됐습니다.
K이병은 지난달 24일 오전 4시쯤 만취상태로 동두천시내 한 고시텔에 들어가 TV를 보던 10대 여성을 흉기로 위협한 뒤 수차례 성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로또, 기기 고장으로 추첨 일시 중단
로또 추첨 생방송 중에 기기 고장으로 추첨이 10여 분간 일시적으로 중단됐습니다.
오늘 461회 로또 추첨 생방송 도중 1호 추첨기에서 당첨된 공을 추출해 전시대로 떨어뜨리는 피벗 부분에 장애가 발견됐습니다.
나눔로또 측은 스튜디오에 예비로 배치해둔 2호 추첨기에 새로운 볼세트를 투입하고 나서 추첨을 재개했습니다
▶ 나상욱·위창수 PGA 2R 공동선두
'코리안 브라더스' 나상욱과 위창수가 PGA 투어 저스틴 팀버레이크 슈라이너스 아동병원 오픈 둘째 날 나란히 공동 선두로 올라섰습니다.
나상욱.위창수는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의 서머린TPC에서 열린 대회 2라운드 중간합계 각각 8언더파로 조나탄 베가스와 공동선두를 기록했습니다.
▶ ‘기적’ 탬파베이, 디비전시리즈 첫 승
미국프로야구 아메리칸리그에서 7점차로 뒤지다 9회 말 한꺼번에 8점을 얻어내며 와일드카드를 손에 넣은 탬파베이가 디비전시리즈에서 텍사스 레인저스에게 9-0 대승을 거뒀습니다.
▶ 김정일 손자 추정 김한솔, SNS 차단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손자로 추정되는 16세 김한솔이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인 페이스북과 트위터에서 일반인의 정보 접근을 차단했습니다.
김한솔은 당초 페이스북 등에 자신의 프로필 사진과 각종 글을 노출시켰었지만 보도가 확산되자 이에 부담을 느껴 지인들과만 공유하기로 설정을 바꾼 것으로 추정됩니다.
▶ 강서구 다세대주택 불…주민 1명 사망
오늘 오전 6시23분쯤 서울 강서구 화곡4동의 5층 다세대주택에서 불이 나 이 건물 4층에 살던 강모씨가 숨졌습니다.
불은 강씨 집 내부 99㎡ 중 일부를 태우고 18분만에 꺼졌으며, 건물에 있던 주민들이 놀라 대피하는 소동이 빚어졌습니다.
▶ 김해 공장서 크레인 사고로 40대 숨져
어제 오후 5시 20분쯤 경남 김해시 주촌면의 한 공장 작업장에서 김모(46)씨가 크레인 고리에 걸려 넘어진 철구조물에 깔려 숨졌습니다.
▶ 미국 월스트리트 시위 참가 2천명 넘어
구제금융과 정경 유착에 항의하는 미국 뉴욕의 월스트리트 항의 시위가 확산되는 가운데 시위 참가자가 2천명으로 늘어났습니다. 시위대는 경찰청 앞에 도열한 경찰저지선에 맞닥뜨렸으나 평화로운 분위기를 유지했으며 2시간 후 해산했습니다.
▶ 메드베데프 "재무장관 싫증 내 경질"
드미트리 메드베데프 러시아 대통령은 30일(현지시간) 알렉세이 쿠드린 전 재무장관을 최근 전격적으로 경질한 이유에 대해 그가 일에 "싫증을 내고 있었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 토비
2018 평창동계올림픽 유치의 숨은 공신인 토비 도슨이 한국에서 지도자 생활을 할 뜻이 있음을 내비쳤습니다.
도슨은 뉴욕총영사관에서 열린 '조선의 왕 뉴욕에 오다' 행사 간담회에서 한국으로부터 스키 지도자 제의가 왔느냐는 질문에 선수생활을 통해 익힌 기술과 경험을 한국 선수들에게 전해줄 기회가 있으며 좋겠다고 대답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