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멘트 : 9월도 얼마 남겨두고 있지 않은 가운데, 낮 동안에는 늦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기상센터 연결해 날씨 소식 자세히 들어보죠. 조노을 캐스터
질문 : 어제는 낮이 꼭 여름 같던데요. 오늘도 그럴까요?
<1>네, 오늘도 한 낮에는 여름의 열기가 남아있겠습니다. 한편, 아침에는 쌀쌀했는데요. 중청봉에서 첫 서리 소식에 이어 오늘은 대관령에서도 작년보다 2일 정도 빠르게 첫 서리가 내렸습니다. 오늘 아침 대관령은 1.7도를 기록했는데요. 한자릿수 아침 기온과 달리 낮이 되면 기온이 큰 폭으로 오르겠습니다. 서울 28도, 부산은 26도가 예상됩니다.
<2>하루 동안에 벌어지는 기온차도 크지만, 낮 기온이 오락가락하며 초가을과 늦가을을 빠르게 넘나들고 있습니다. 이번 주 목요일에 전국에 비 예보가 들어 있는데요. 비가 온 뒤에는 기온이 '뚝' 떨어지면서 무척 쌀쌀해지겠습니다.
<기상도>오늘도 맑은 날씨가 이어지겠고, 영남해안지방에서만 구름 많겠습니다.
<최고>오늘 한낮 기온 서울 28도, 청주와 대전 26도로 낮 동안에는 긴
<주간>이번 주 목요일에는 전국에 비가 오겠고, 금요일까지 비가 이어지는 곳도 있겠습니다. 이후 기온이 급격히 떨어져 일요일에는 서울의 아침 기온이 8도 안팎을 기록할 것으로 보입니다. 갑작스런 기온 변화에 건강 상하지 않도록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지금까지 기상센터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