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선선한 날씨가 며칠간 계속되고 있습니다. 활동하시기 조금은 수월하실 텐데요. 내일도 맑은 초가을 날씨를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내일 서울의 낮기온 29도, 여수 28도 정도로 오늘과 비슷하겠고요, 아침 기온은 13도에서 20도 정도로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겠습니다.
<2>내일까지는 서해안과 동해안에 강풍이 불겠습니다. 서해안은 중국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동해안은 태풍 탈라스에서 약화된 온대저기압의 영향으로 바람이 다소 강하게 불겠으니까요, 사고 없도록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지역별 날씨>뉴스 M, 자세한 지역별 날씨입니다. 먼저, 수도권과 강원지역입니다. 서울과 경기지역은 내일도 초가을의 문턱을 계속 넘나들겠습니다. 영서지방, 일교차가 크게 벌어져 건강관리에 주의를 기울이셔야겠고요. 울릉도·독도, 바람이 다소 강하게 불겠습니다.
충청·호남지방 맑은 날씨를 이어가겠습니다. 다만, 서해안을 따라서는 바람이 다소 강하게 불 것으로 보입니다. 제주도 내일 맑은 가운데 초가을 날씨를 만끽할 수 있겠습니다.
영남지방은 태풍 탈라스가 세력이 약해졌지만 아직까지는 동해안을 따라서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 너울이 방파제를 넘을 가능성도 있으니까요,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최저>내일 아침 기온입니다. 서울 18도, 전주 16도, 부산 20도로 출발하겠고요.
<최고>낮기온은 서울 29도, 강릉 28도, 울산 29도로 비교적 선선한 날씨를 이어가겠습니다.
<주간>당분간 맑은 날씨가 계속되다가 귀성길이 시작되는 금요일부터 전국에 비 소식이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백경아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