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멘트>남부지방에서 내리는 비가 점차 그치면서 오늘 모처럼 맑은 날씨가 예상됩니다.
하지만, 경남은 오후에도 국지적으로 강한 비가 내린다고 합니다.
자세한 날씨, 기상센터 연결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명시경캐스터!
<질문>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은 맑은 날씨인데요, 남부지방은 비가 내리고 있죠?
<1>네, 오늘 오랜만에 중부지방에서는 하늘 올려다보기가 어렵지 않겠습니다.
대체로 맑은 날씨가 예상 되고요,
충청과 남부지방의 비도 점차 그치면서 대부분지방 구름만 간간이 지나겠습니다.
다만, 경남지역은 늦은 오후까지도 비가 내리겠고, 국지적으로 강한 비가 쏟아지는 곳도 있겠습니다.
<레이더>현재 강한 비구름대가 경북에 위치한 가운데 시간당 최고 20mm의 강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이 강수대는 계속해서 동진하면서 동해 쪽으로 이동하겠고요, 경북에 내리는 강한 비는 점차 그치겠습니다.
<예상강우량>하지만, 낮부터 경남에는 천둥·번개를 동반해 시간당 10~20mm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요,
오늘까지 예상되는 강우량은 최고 60mm 정도가 되겠는데요,
비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주의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기상도>오늘 저기압의 영향에서 벗어나 점차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구름이 간간이 지나겠고, 영남을 제외한 그 밖의 지방에서 내리는 비는 점차 그치겠습니다.
<현재>현재 기온 보시면,
서울 22도, 대구
<최고>낮기온은 서울 30도, 광주 31도로 중부지방은 어제보다 높겠고, 남부지방은 낮겠습니다.
<주간>내일은 모처럼 비예보없이 구름만 많은 하늘이 이어지겠습니다.
주말에도 남해안에 소나기예보만 있을 뿐 큰 비 소식은 없어서 야외활동하시는데 별다른 영향은 없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명시경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