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대부분 지역 폭염 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대구를 비롯해 전북 일부는 폭염경보가 발효 중입니다.
당분간 낮기온이 33도를 웃도는 무더위가 이어지겠고,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에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도 많겠는데요.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태풍 경로>현재 제9호 태풍 '무이파'는 일본 오키나와 서남서쪽 약 90km 부근 해상에서 올라오고 있습니다.
일요일 오전에는 중국 상하이에 상륙하겠고 중국 동해안을 따라 북상하겠는데요.
태풍의 전면에서 많은 수증기가 유입되면서 지형적인 영향으로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2>내일부터 남해안과 제주를 시작으로 점차 태풍의 간접적인 영향을 받겠습니다.
새벽과 아침에 남해안과 제주부터 비가 시작되겠고 점차 대부분의 남부지방으로 확대되겠는데요.
최고 100밀리미터 이상의 비가 예상됩니다.
반면 중부지방은 가끔 소나기가 지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주간>월요일까지는 태풍의 영향으로 전국에 걸쳐 비가 예상되고 수도권과 영서지방은 화요일까지 이어질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생활정보1>옷에 얼룩이 묻으면 참 지우기 힘들죠,
아무리 열심히 문질러도 안지워지는 얼룩 때문에 옷가지 버린 경험 한번 쯤은 있을텐데요.
오늘은 각종 얼룩 지우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생활정보2>우선 김칫국물!
양파즙을 만들어 국물 자국 앞뒤로 묻
<생활정보3>쥬스나 과즙류의 얼룩은 식초나 암무니아수를 희석시켜 얼룩부분에 발라 주면 얼룩이 사라집니다.
<생활정보4>마지막으로 립스틱이 묻었을 경우,버터를 얼룩부위에 조금 바른 후 살살 문잘러 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이상 2.0 날씨와 생활정보였습니다.
(최승미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