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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는 2일 전국적인 데이터 불통 사태로 불편을 겪은 가입자에게 데이터 정액제 1일 기본료의 3배에 달하는 보상금을 지급한다고 3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스마트요금제 가입자 및 스마트폰 데이터 정액제 가입자에게는 3000원, 일반 휴대전화 데이터 번들 요금제 및 데이터 정액제 가입자에게는 2000원씩의 보상금액을 책정했다고 3일 밝혔다.
그 외 일반요금제(종량제) 가입자에게는 무료문자 50건, 청소년요금제 가입자에게는 1천링(1000원상당)을 보상하기로 결정했다.
보상 신청은 오는 11일부터 31일까지 LG유플러스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보상액은 9월 요금에서 차감하는 방식으로 지급된다.
LG유플러스는 전날 불통이 일어난 원인으로 “갑작스러운 트래픽 증가로 무선 인터넷 트래픽을 수용하는 장비에 과부하가 걸려 서비스에 장애가 일어났다”고 밝혔다.
전날 오전 8시께부터 순간적으로 5분동안 데이터 트래픽이 평소보다 5배 증가했다는 것이다. 평소에는 20만∼30만 정도의 착신 시도가 발생하지만 당시에는 예기치 않게 140만∼150만에 이르는 시도가 있었다고 LG유플러스는 설명했다.
LG유플러스는 평상시 트래픽을 유발해 관리해오
일각에서 모바일 분산서비스거부(디도스) 등 의도적인 공격이 가해진 게 아니냐는 우려를 제기하는 것에 대해 LG유플러스 관계자는 "현재로서는 밝혀진 것이 없다"고 말했다.
(사진:LG유플러스 캡쳐)
백승기 인턴기자(bsk0632@mbn.co.kr)